티스토리 뷰

 보통 다이어트를 할때에 식이섬유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를 할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확히 어느부분에서 도움이 되는지 알고 넘어가지 않는다면 부족하니만 못한 결과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일반적으로 육수를 우려낼때에 많이 사용되는 다시마가 어떤점에서 도움을 주는지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다시마효능

 

▦다시마의 효능

 

다시마효능

 

첫번째 변비

 다시마에는 알긴산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 장속에 들어가게 되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중요한것이 기초대사량과 신진대사량의 원할함을 꼽을수 있는데요. 신진대사는 장운동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할수록 우리몸의 에너지 소비는 커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이지요.

 

 그래서 변비 를 해결하는 다시마 를 먹음으로서 다이어트는 물론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수 있는 효과를 얻게 되는것입니다.

 

다시마효능

 

두번째 모발건강

 다이어트로 인해 급격한 체중저하가 오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중에 하나가 새치가 많이 생긴다던가 모발이 얇아지고 탈모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평소에 먹던 영양소가 부족해지면서 머리로 가는 영양분을 빼앗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사라지는 칼슘과 철분 그리고 단백질의 경우 우리몸을 유지하기위해 꼭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다시마를 통해 보충해주면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와 같은 효능은 미역 효능 도 동이랗여 미역을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다시마효능

 

세번째 간건강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이는 간을 해독시키고 건강하게 예방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간이 건강해지게 되면 우리몸의 부종이나 붓기를 빼게 되어 외관상 살이 더 쪄보이는 현상을 바로잡게되고,

 

 

 조금만 살이 빠져도 훨씬 날씬해보이는 효과를 가져올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때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단순히 지방만 빼는것이 아니라 장기의 건강도 살피는것도 중요한 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다시마효능

 

네번째 고혈압

 다시마안에는 라마닌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압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고, 칼슘 또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을 할때에는 보통 혈압이 매우 높아지는 상태가 되곤 합니다. 그런데 정말로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시는분들에게 높은 고혈압은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마 요리 를 통한 은식을 섭취하면 고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다시마 부작용

 다시마를 일반인들이 먹음으로서 크게 나쁜점은 없습니다 단 일부 질환을 알고 있는분들이 드시게 될경우 병증이 악화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질환을 앓고 있는환자

 이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이 다시마를 과다 복용하실경우 일시적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상태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금세 회복을 한다고 합니다.

 

결핵환자

 다시마의 요오드 성분이 결핵균을 퍼지게 할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