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Tip

전기차 급속충전 시간 보기

스스쿠잔 2017. 4. 22. 05:00

 이번포스팅에서 전기자동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될것같은 포스팅을 적어볼까 합니다.

 

전기차 급속충전시간

 

 이번시간에는 전기차 충전기 를 이용하여 충전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충전방법 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텐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급속충전시간

 

 전기차의 충전방식에는 급속충전기 와 완속충전기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급속충전기 같은 경우 보통 고속도로 휴게소나 공공기관등 외부 장소에 빠르게 충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급속충전이라고 하더라도 충전시간에 대략 30분 가량이 소요 되며, 100km 당 2700 원정도의 비용이 소비된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속충전기의 경우 급속보다 시간이 더 느려서 최대 5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이런 충전방식의 경우 주로 주택이나 아파트에 주차를 해놓고 있을때 충전을 해두게 되지요. 이렇게 느린 시간에도 전기요금은 100km 당 1100원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1년동안 타고다니는동안 연료비를 어마어마하게 절약할수 있다는것은 말할필요도 없겠지요?

 

전기차 급속충전시간

 

 충전기의 설치유형은 각각 벽부형 스탠드형 이동형등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벽부형과 스탠드형은 주택이나 아파트 같은곳 혹은 공공기관에 설치하여 사용하는데 유용할테구요.

 

 

 이동형 충전기는 아무래도 다급하게 충전을 한다음 충전소로 갈때 유용할것 같습니다. 충전시간이 6~9시간이나 걸리기 때문에 제대로된 충전은 못하지만 가솔리차량에서 기름이 떨어졌을 1L 정도 기름을 담아서 붓고 주유소까지 가는 원리라 볼수 있겠네요.

 

전기차 급속충전시간

 

 시종에 나오는 전기차 충전 커넥터가 모두다 다릅니다. 총 4종류로 되어 있는데 현재는 전기차가 보급되고 있는 초기 이기 때문에 통일이 안되어서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 커넥터의 통일이 이루어질듯 합니다.

 

 

 왜냐하면 커넥터를 통일시키지 않으면 제조사 입장에서나 소비자들 입장에서도 어떤 차량에는 맞고 어떤 차량에는 맞지 않으면 큰 손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는 다양한 PC 커넥터가 통일을 이루엇듯이 USB 장치 모양으로 통합될 가능성이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