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비를 일으키는 습관들 3가지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몸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변비를 일으키는 습관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변비가 생기게 되면 뱃속이 답답하면서 신경이 장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기분이 안좋아지는건 알고 계실겁니다. 장속이 편한것과 그렇지 않은것의 컨디션 차이가 크다는걸 변비에 걸려보신분이라면 알고 계실텐데요. 왜 변비가 걸리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한번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복근운동부족

변비를 일으키는 습관들중 하나는 바로 복근운동 부족으로 인한 변비입니다.

현시대에는 앉아서 일을보고 생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허리와 복근의 근육이 약해집니다. 게다가 장운동 또한 형편없이 기능이 저하되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게되면 장은 자동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면서 음식물을 소화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식사를 하고난뒤에는 몇십분간 몸을 가볍게 움직여야지만 장운동을 자극시키는 시스템인데요. 이것은 장이 있는 생물이라면 음식물에서 빠르게 에너지를 흡수한뒤 그 에너지로 활동하기 위함인데,

 

움직이지 않고 계속 같은자리에 앉아 있기만 하다면 우리몸은 에너지를 소비할 필요가 없다 생각하고 장운동도 둔해지는것이지요.

그렇게 되면 당연히 장기능은 퇴화되게 되고, 음식물은 오랜동안 소화가 안된상태에서 부폐하게 되고 독소가 방출되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장기능이 제대로 일을 못한다면 일부러라도 움직여줘야 하는데 특히 장을 자극 시키는 운동에는 윗몸일으키나 훌라우프가 적절할것입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할때에는 복근이 쥐어짜지는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지속적으로 해줘야 효과를 볼테고 훌라우프는 돌리고 난뒤에 차이가 많이나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두번째 적은양의 음식섭취

다이어트로인해 식단관리를 하게되면 갑자기 음식양을 줄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경우 장의 통로는 큰데 들어오는 음식은 적기 때문에 오랜동안 장에 남아 있게 됩니다.

이런 현상 같은 경우 늘어난 장의 크기가 줄어들지 않는한 계속 유지될수 밖에 없는데요. 장운동과 많은 수분섭취와 채소를 먹음으로서 장의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세번째 수분이부족한음식 섭취

변비가 걸리는 원인중 또다른 원인으로는 수분이 부족한 음식을 섭취할경우 입니다. 수분이 부족한 음식이나 채소의 식이섬유질을 잘 섭취하지 않으면 장내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고 음식을 분해하는데에도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내에 오랜동안 머무르는경우가 많으며, 이럴경우 장내의 음식이 부폐하는 경우가 많아서 트림이나 방귀 냄새가 독한이유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물을 2L 가량 먹어주는것이 중요하고, 날이 추워 소변배출이 많을때는 그보다 좀더 많이 수분 보급을 해주며, 채소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질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변비를 일으키는 습관들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위의 3가지의 경우는 모두 경험상에서 나온 팩트만 가지고 이야기를 한것이구요.

실제로 일주일간 위의 습관들을 고치는것만으로 변비가 많이 완화된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