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이차란

 보이차는 대엽종 차나무 잎을 발효시켜서 만든 흑차의 일종으로 중국 10대 명차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보이차는 숙성과 발효를 거치는 과정에서 향이 깊어지는 특징을 보이는데 오랜동안 숙성을 거칠수록 그 가치가 높아집니다.

 

보이차효능 과 보관및 마시는방법

▦보이차의효능

 보이차가 포함하고 있는 갈산성분은 지방흡수를 돕는 췌장 라피아제의 활동을 억제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지방 축적을 방해하고,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께 체내에 있는 체지방들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몸은 늘 과잉 에너지를 축척하여 생존에 대비하도록 진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늘 과잉 에너지를 지방으로 축척해놓는데 보이차는 체내에 지방흡수가 되는 성분을 억제시키고 체지방을 감소 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보이차를 마시면서 운동하는것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보이차효능 과 보관및 마시는방법

 

▦보이차의 복용방법

 보이차를 먹을때는 보통 잎을 차로 오랜동안 우려내서 먹는경우와 시중에서 파는 보이차 분말을 물에타서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잎으로 우려먹는 경우에는 보통 우려내야 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대신 잎안의 성분들이 오래 우려낼수록 쭉 빠져나와서 좋은 성분들을 더 빠르게 많이 흡수할수 있는 반면, 분말의 형태는 잎을 우려내는것보다는 간편하게 빠르게 먹을수 있는반면 섭취할수 있는 성분의 양이 우려먹는것보다 조금 보자를수 있습니다.

 

보이차효능 과 보관및 마시는방법

 

 하지만 분말의 형태의 차를 복용하는것이 절대 나쁜것은 아닙니다. 잎을 우려내어 먹는 과정보다 좀 흡수율이 덜 할뿐이지 가루를 물에타서먹는 형태는 우리몸에서 가장많은 흡수율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보이차를 분말형태로 먹을때에는 대략 1티스푼정도 (1그램) 정도를 물한컵에 섞어서 하루에 한잔 마시면 좋고, 운동과 병행하여 마셔야지만 시너지효과를 내어 많은 살을 뺄수 있습니다.

 

보이차효능 과 보관및 마시는방법

 

▦보이차의 보관방법

 보이차의 잎을 오랜동안 숙성시켜서 마실수록 효과가 좋다고 한번 언급했습니다. 그러면 이런 잎들을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첫째 직사광선과 냄새

 보이차는 향이 매우 깊고 차 특유의 향을 빨아들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대 냄새가 많이 나는 보관해선 안되고, 직사광산 또한 최대한 피하는곳이 좋습니다.

 

보이차효능 과 보관및 마시는방법

 

 두번째 온도 습도 환기

 보이차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서 너무 싸늘해도 너무 뜨거워도 향이 다 날아가버립니다. 적당한 온도내에서 환기가 되는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밀폐용기의 사용은 피하는것이 좋고 적절한 용기로 따지자면 통기가 되는 옹기나 항아리 종류가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