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Tip

자동차 역주행벌금 강화

스스쿠잔 2017. 4. 12. 13:41

 자동차 사건사고 영상들을 가끔식 TV나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것들을 보게 되면 보고 있는 동안에도 아찔하고 울화통이 터질만큼 말도 안나오는 사고들이 많은데요. 그중에 위험 한것들이 바로 역주행 이 되겠습니다.

 

 

 역주행을 하는 차량들은 대개 차선을 제대로 보지 못했거나 혹은 다른 뺑소니 사고 혹은 음주운전으로 경찰에게 쫓기는 경우 특히나 역주행으로 위험한 고개 주행을 시작하는데요.

 

 

 단순한 약식 벌금 벌점만 받으면 될일을 판단력이 흐려져 더큰 사고를 일으키게 되고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큰 범죄를 저지르게 되는겁니다. 이런 사건 사고들을 볼때마다 이간이 조금이라도 궁지에 몰리면 얼마나 어리석은 행동을 하게 되는지 잘 느끼게 되지요.

 

 

 일반적으로 역주행 신고 를 하기위해서는 블랙박스의 녹화된 영상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주변에 경찰도 없고 인적이 드문 곳에서의 시비가 붙게 되면 그를 증명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지요. 요즘에는 블랙박스를 다는 사람들이 하도 많아져서 억울한일을 당하는 사건들이 많이 줄어 들긴 했씁니다만

 

 

 교통 사고를 내는 사람들을 보면 거의 습관적으로 사고를 일으키는 사람들이더군요. 기존에 음주운전 보복운전등 운전을 하면 안되는 사람들이 또 운전 대를 잡고 사고를 일으키는 일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소시오패스적인 성향이 짙어 자신의 잘못을 인지 하지 않으려 하고 오히려 피해자들에게 해꼬지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에,

 

 

 필히 블랙박스를 설치하여 시시비비를 명확하게 가리기위한 증거자료로 사용해야겠습니다. 역재행 사고 로 인한 가해자의 폭언 욕설 등은 협박죄가 성립되며, 주변 사람들이 모여서 보게 될경우 모욕죄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그럴때 경찰에 신고를 하고 증인을 확보하고 블랙박스를 제출하면 꼼짝없이 가해자는 100% 처벌 받게 되어 있습니다.

 

 

 사고를 당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당황하게 되고 자신이 피해자인지 조차 혼란이 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사고가 나면 최대한 침착함을 유지하고 사건기록을 남기고 증인과 증거 그리고 바로 경찰을 부르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도로교통법이 강화되어 피해자가 됐다고 말하기 전까지 가해자는 자리를 이동할수 없으며, 그렇게 될경우 뺑소니 혐의가 추가 되기 때문에 절대 사고를 당하고 당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방통행 역주행 벌금

 기존에 역주행에 대한 벌금은 6만원이 고작이였습니다. 그런데 개정안이 발표되면서 100만원으로 올라갔습니다만 아직도 굉장히 낮은 수준입니다. 물론 역주행을 했을경우가 이정도이고 2차적인 사고를 일으키는 부분에 있어서 추가적인 형사 고발이나 구속등이 발현되게 됩니다.

 그리고 운전자들이 오해 하는 사항이 하나 있다면 이런 역주행으로 인해 부딪치지 않고 사고가 났다고하여 역주행차량들이 처벌을 안받는것은 아닙니다. 역주행 차량들이 고개 운전을 하여서 피해차량들에게 심대한 위협을 끼쳤다면 '비접촉 사고' 라고하여서 뺑소니 처벌과 같은 똑같은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러니 이제 부터 운전을 할때에는 더욱 조심을해서 상황을 살피고 안전하게 운전해야 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