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매주 금요일 저녁 '나혼자산다' 예능을 보고 있는데요. 혼자 사는 입장에서 현실적인 모습이라던가 혼자서 이런것들이 하고 싶은데 못하는것들을 TV 프로를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모델 한혜진씨가 나오면 괜히 신나더라구요. 너무 귀여우신듯...

 

 

 어쨋든 왜 이런 이야기를 먼저 시작하냐면 나혼자산다 에서 나래바에서 나온 야관문주 라는것을 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전현무의 리액션이 과하다고 생각되는데에 반해 귀찮은걸 싫어하는 전현무가 직접 약주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직점 야관문주 담그기 를 시도하는것인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시간에 야관문주를 담그는데 사용되는 비수리 라는 약초에 대해서 알려져 있는 정보들을 한번 모아보고 부작용은 없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 야관문 뜻

 비수리의 또다른 별명은 야관문이지요. 밤의 빗장을 연다는 의미의 약초이름에서 알수 있다시피 남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사실 여성분들에게 더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TV속에서 전현무씨는 굉장히 맛있게 드시더군요 ㅎㅎ

 

 

▦ 비수리채취시기

 음식이나 과일들이 재철이 있듯이 비수리 재배 하는 시기 또한 기간이 따로 있는데요. 보통 비수리에 꽃이 피는 7~8 월달이 적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중에서 비수리를 싼가격에 쉽게 구할수 있는데 어디서 자생하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비수리가 양지바른곳 어디에서든 널리 자라나기 때문에 고속도로옆 풀밭에서도 나고 해서 아무대서나 재배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되도록이면 먹는것이기 때문에 산지에서 사람손이 덜타는 곳에서 직접재배하는곳에서 수확한것을 먹는것이 아무래도 좋겠지요.? 

 

 

 ▦ 야관문 효능

 사실 야관문주 비수리술 로 해먹는것에 큰 의미는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더라도 본바탕은 술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마시게 되면 알코올 의존증이 생길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왠만하면 비수리먹는법 은 비수리차  와 같은 방식으로 복용하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비수리 효능 으로는 콩팥을 보호해주고 간에 도움을 주며 천식을 가라 앉힙니다. 그리고 진해와 소종등에 효능이 있고, 유정 야뇨증 등 비뇨기관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비수리차로 복용시에는 1회에 말린것을 5~10G 정도 200CC 물에 달여서 복용하고 하루 3회 복용하는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 야관문주 부작용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술로 복용하게 되면 알콜의존증세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비수리차 로 효능 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술로서 성분을 얻는거나 차로 복용하여 효과를 얻는것은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나중에 술을 마실때 기분전환삼아서 약주로서 향이 좋다고 하니 7~8월달이 되면 직접 한번 담궈봐야 겠습니다. 그때 생각나서 담그게 되면 다시한번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