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식시를 거르지 않는다

 체중만 급격하게 줄이기위해 식사를 줄이게 되면 우리의 뇌는 에너지가 평소보다 많이 줄어든것을 느끼고 모든 에너지 소비활동을 줄이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평소와 같이 움직이더라도 피로감도 많이 느끼고 무기력해지고 힘에 부치는것을 느껴서 금방 포기하게 되는데요. 식사는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계속적으로 먹는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2.조금씩 자주먹는다

 비만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이 보통 자신이 식사를 얼마나 많이 하고 있는지 모른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는 천천히 씹으면서 먹어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며, 조금씩 나누어 먹는것이 음식을 소화시키고 에너지를 소비시키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물을 많이 먹는다.

 우리몸은 지방을 태울때 산소가 필요한만큼 필요한것이 물입니다. 지방을 태울때도 필요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수분 부족한 현상을 많이 겪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해져 겅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보다도 물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4.음식은 싱겁게 먹는다.

 이건 많이 알려진 사실이지요. 다이어트를 할때는 최대한 싱겁게 해서 음식을 먹는게 좋다는 사실이요. 나트륨으로 인한 부종이과 나트륨이 가지고 있는 수분을 몸안에 머금고 있는 성질 때문에 체중이 빠지는것을 막게 되는데요. 하지만 무조건 싱겁게만 먹는것이 대수는 아닙니다. 어느정도 하루 권장량의 소금은 섭취해야 몸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5.지방질섭취를 줄인다.

 지방질 이라고하면 흔히 튀김 육식 패스트푸드 등이 되겠습니다. 최대한 기름끼 있는 음식은 다이어트 기간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을 해야하지만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류나 생선류에서 단백질을 얻는것이 더 좋습니다.

 

 

6.섬유질을 섭취한다.

 다이어트를 하면 생기기쉬운것이 바로 변비인데요. 장운동 또한 우리몸의 신진대사와 관련이 있고, 소화력이 좋아야 살을빼는데도 독소없고 건강하게 살을 뺄수가 있습니다. 보통 야채나 과일에서 섬유질을 얻을수 있는데 다이어트시에는 비타민이 의외로 많이 몸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과일을 드셔 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과일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살을 빼는데 역효과를 불러올수있으니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7.알코올섭취를 하지 않는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비만을 관리할때에는 술을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술 자체에는 지방으로 변하는 성질없이 그대로 연소해서 사라지는 특징이 있지만 문제는 같이 먹게되는 고칼로리 음식들이 잉여분의 에너지로 우리몸에 그대로 지방으로 축척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밥도 안먹고 깡소주만 드시는분들이 비쩍 마른이유가 그런 이유때문인데요. 안주 없이 술을 마시는건 건강에도 좋지않고, 다이어트 기간에는 아예 입에 안대는것이 더 좋습니다.

 

 

8.자기 2시간전에는 먹지 않는다.

 2시간전에 아무것도 먹지 말라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건 사람들이 평소에 얼마나 먹는양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평소에 자는시간에 갑자기 먹게 되면 잠도 잘 안될뿐더러 자고 있는동안에 음식이 소화 되는것이 아니라 위에서 부패하게 됩니다. 그러면 그 부패된 독들이 모조리 몸안에 퍼져 나가게 되는데요. 이는 다이어트에 도움도 안될뿐더라 건강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9.종합비타민을 챙겨 먹는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평소보다 칼로리를 낮추어 음식을 먹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평소에 섭취해야할 비타민과 무기질의 섭취양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런것들을 보충하기위한 종합비타민제를 같이 챙겨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10.계획은 무리없이 정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이 무리하게 빡센 관리로 중도 포기하고 다이어트에 실패하는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처음부터 너무 거창한 목표보다는 지금 당장 이룰수 있는 목표부터 점차적으로 늘려가는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 비만 탈출 요령이 될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