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엄청나게 덥습니다. 집에서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현기증이 날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이런 때일수록 수분 보충을 충분히하여 탈수증세를 막고 과격한 운동을 피해야 할텐데요.

 탈수증세를 막기위해서 좋은 방법이라면 평소에 일부러라도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과일을 먹음으로써 수분이 빠지면서 잃어버리는 많은 영양소를 보충해주는것도 좋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요번 7~8월 간 제철 과일 음식인 자두에 대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자두는 7~8월 이 제철이기 때문에 한참 나오는 시기 일텐데요. 왜 이시기에 자두를 먹는것이 건강에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눈 건강 및 성인병 예방

 자두에는 비타민 A 성분이 다른 과일들보다 2.6배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 같은 경우 야맹증을 예방하며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눈의 망막을 생성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눈건강에 좋으며, 향산화 작용으로 인한 동맥경화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빈혈

 자두 안에는 철분과 엽산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특히나 조혈작용을 하는 엽산과 구리 성분이 다른 과일들보다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빈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변비

 자두는 다른 과일들과 마찬가지로 식이섬유와 펙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많이 들어보셔서 알고 계시겠지만 장 내부를 미끌미끌하게 하는 작용을 하며 펙틴이라는 성분은 장을 자극하여 소화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변비를 해소하는데 자두 만큼 좋은 과일은 없다는것입니다.

 

 

네번째 피부 탄력

 자두는 비타민 A도 많지만 비타민 C 비타민 E도 많이 들어 있는데, 이것들은 피부 탄력과 피부 미용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이들은 안티에이징 효과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적은 칼로리

 자두는 다양한 영양소들을 포함하고 있는것은 물론이거니와 굉장히 적은 칼로리로 수분 보충및 간식으로 먹기에 편하다는것이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자두 100g 당 49kcal 로 매우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면서 수분 보충및 다양한 미네랄들을 보충할수 있기 때문에 7~8월 제철과일로서 충분한 역할을 한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