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유튜브영상 저작권보호 워터마크 찍는방법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초보 유튜버들에겐 새겨들어야할 내용중에 하나일텐데요. 유튜브는 저작권에 관해서 굉장히 민감한편입니다. 영상에 사용된 영상 및 이미지 소스 혹은 배경음과 효과음에 대해서도 저작권 관련하여 다른사람의 것을 허락없이 무단사용했을시에 칼같이 찾아내에 수익창출을 중지시켜 버립니다. 심할경우에는 계정 자체가 정지되버리는 불상사를 겪게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자신만의 개성있는 독특한 채널을 구성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유튜브영상 저작권보호 워터마크 찍는방법

일부 몰지각한 인간들은 이런 유튜브의 저작권 제재를 악용하는 사례들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애써서 오리지날로 만들어낸 유튜브 영상을 불법적으로 퍼서 자신의 채널로 옮기는 일을 벌이는것이지요. 그리곤 원작자의 채널을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하는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어이가 없지요? 그런데 유튜브 시스템이 참 어이없게도 자동화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누가 원작자인지 구분도 안하고 원작자의 채널을 차단해버린다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이런 사건들이 발생했고 상대방을 고소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습니다만 결국은 자신의 컨텐츠는 자신이 보호 잘해야 시간과 금전적인 손해를 덜할수 있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유튜브영상 저작권보호 워터마크 찍는방법

 

그렇다면 자신의 영상을 어떻게 보호 해야 할것인가? 에 해답은 바로 영상에 자신의 저작권 표시를 해놓는 방법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유튜브에 들어가 우측 상단에 보면 자신의 계정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그걸 누르게되면 박스로 쳐 놓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가 나오는것을 볼수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들어가도록 하세요.

 

유튜브영상 저작권보호 워터마크 찍는방법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말 그대로 동영상을 관리하고 채널을 관리하는 공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관리자모드인것이지요.

이곳에서 채널 - 브랜딩 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쳐럼 워터마크 브랜딩 이라고 하며 '워터마크 추가' 버튼이 나옵니다.

 

유튜브영상 저작권보호 워터마크 찍는방법

 

워터 마크 추가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파일선택' 이라는 단추가 나오는데 그부분을 눌러서 자신이 사용할 워터마크 그림을 불러온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채널내에 모든 영상에서 자신의 워터마크가 나오게 됩니다. 단 워터마크의 위치는 동영상의 우측하단에 고정되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워터마크 이미지를 올릴때에는 배경이 투명한 단색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고 파일 확장자는 PNG 혹은 GIF 여야 합니다. 그리고 파일의 크기가 최대 1MB 가 넘어가지 않아야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현자재로서 유튜브영상 저작권보호 워터마크 찍는방법이 자신의 오리지날 영상을 보호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유튜브는 블로그보다도 저작권에 더욱 엄격하기 때문에 자신의 영상은 스스로 지킬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