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질병정보

봉와직염 감염과 치료방법

스스쿠잔 2016. 10. 21. 17:29

이번 포스팅에서는 봉와직염 감염과 치료방법 에 대해 말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와직염이란 피부 겉표면에 빨갛게 반점형태로 일어나서 크게 번지는 현상을 일으켜 말하는것이고 쓰라린 통증과 울긋불긋하게 피어나는 반점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은 질병입니다. 주로 세균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환경에서 잘 일어나는데 저 같은경우 군대에서 풀숲을 헤집는 작전수행중 이와 같은 질병을 앓았었습니다.

 

 

그당시에는 봉와직염인줄 모르고 살았지만 지금와서 돌이켜보니 증세며 아픔이 모두 봉와직염이라고 말을 해주고 있었네요.

 

봉와직염을 일으키는 세균은 A군 용혈성 사슬알균 혹은 항색 포도알균이 피부속으로 침투해서 생겨놔는 질병입니다.

그경로로는 무좀이나 짓무른 피부사이에 약해진 곳을 뚫고 들어오거나 다른 피부염을 앓고 잇을때 외상에 의한 상처가 있을때 혹은 곤충에 물렸을때 주로 낳이 일어 납니다. 그러니 외출을 한뒤 혹은 산속이나 풀숲을 헤집고 다니고 왔을때는 꼭 청결을 유지하는것이 봉와직염을 막는 예방책이 되겠습니다.

 

 

봉와직염이 걸렸을때는 쓰라림이나 가려움뿐만 아니라 감기가 걸린것마냥 오한이 온다던가 열이나고 어지럼증이 생기고 반점이 사라지지않고 점점 더 넓어진다면 봉와직염을 의심해보는것이 좋고 병원에 들려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봉와 직염의 경우 세균에 의한 감염이 크기때문에 병원에서 적절한 약처분을 받고 항생제 치료 및 근육통이 있을시 소염제를 처분 받을수 있을겁니다. 그렇게 약처분을 받았다면 집에 돌아와 감염부위에 냉찜질을 해주고 해주어 부기를 가라 앉혀 주시고 다른 피부병이나 무좀으로인한 감염이라면 다른 병과 동시에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봉와직염에 걸리고나면 옷만 잠시 스치고 지나가도 따갑고 간지럽고 아픕니다.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고통스럽기 때문에 평소에도 청결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고 풀숲이나 산을 갔다오면 꼭 깨끗히 씻는것을 잊지 마셔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봉와직염 감염과 치료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 > 질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경화 증상과 치료방법  (0) 2016.10.23
공항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0) 2016.10.22
소변 색깔로 보는 건강상태  (0) 2016.10.21
인지장애와 건망증 분류방법  (0) 2016.10.20
만성피로 자가진단 방법  (0) 2016.10.1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