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노안으로 보이게 만드는 습관들 에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우리나라 말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람 40대가 되면 그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 이라는 말고 같이 사람은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에 따라 오랜시간을 걸쳐 차이 나게 됩니다. 쌍둥이로 태어났지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형제가 다시 만났을때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처럼 외모를 노안으로 만드는데에는 개인의 잘못된 습관이 쌓이고 쌓여서 만들어지는것이 크기 때문에 올바른 관리가 필요한데요. 이를 잘 관리 한 예로는 연예인들을 보면 알수 있을겁니다. 물론 그분들은 직업 특성상 시술또한 많이들 받으시겠지만 꼭 그렇게 받지 않더라도 생활속에서의 습관을 바로잡는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젊음을 유지할수 있답니다.

그러면 그런 습관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첫번째 미간에 주름을 지며 찡그리는 버릇

마음이 온화한사람들이 젊어 보이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데 미간에 주름이 질 정도로 눈살을 찌푸리거나 곁눈질을 잘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 피부가 탱탱할때는 주름도 금방 펴지고 하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만 점점 나이를 먹으면서 20대 후반으로 넘어갈수록 10대때의 탱탱한 피부가 줄어들기 때문에 주름이 생겨나고 노안으로 보이는것입니다. 평소 생활속에서 인상을 찌푸릴만큼의 스트레스를 안받도록 자신의 마음을 가다듬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코로 호흡하는데 집중

무의식중에 자신이 코로 호흡을 하지 않고 입이 반쯤 열려있지는 않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런 분들은 입주위의 근육이 약해져서 입가에 근육들이 축 늘어지며 불독같은 모습이 될수 있습니다. 무의식중에도 입을 닫고 코로만 호흡할수 있도록 의식하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턱을 괴는 습관

저 또한 자주 턱을 괴는데 굉장히 안좋은 버릇입니다. 턱을 괴게 되면 뺨과 턱에 압력으로 얼굴이 삐뚤어지고 한국의 미의 조건인 좌우대칭이 무너지고 왜곡이 생기고 얼굴이 붓기 쉬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중력에 의해 쉽게 살이 쳐지게 되며 노안으로 보이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턱을 괴는 습관은 바로 고쳐주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한쪽으로만 씹는 버릇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는 버릇은 얼굴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경우가 됩니다. 사람들은 보통 왼쪽이던 오른쪽이던 한쪽으로만 씹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쪽의 근육이 다른쪽보다 더 발달 되어 불균형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양쪽을 번갈아가며 사용하여 균형을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등받이에 깊이 기대어 눕는다.

벽이나 베개에 비스듬히 누워서 TV나 책 스마트폰을 보시는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자세를 유지하면 허리나 목에 디스크 관련한 질병을 초례하는것은 물론이거니와 목에 주름이 잡히고 그 습관이 오래 된다면 주름이 펴지지 않게 됩니다. 노안으로 보이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목주름입니다. 이런 자세를 되도록이면 피해서 목주름이 잡히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밤을 자주샌다.

밤을 자주 새게 되면 잠을 통해서 몸의 복구를 이루는 호르몬 물질들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피부도 굉장히 거칠어지고 주름도 많이 잡히게 됩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에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것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조건입니다.


일골번째 음주와 흡연은 독

음주는 피부늬 수분을 빼앗고 흡연은 피부의 주름을 지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음주와 흡연은 멀리하는것이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덟번째 과다한 나트륨 섭취

패스트푸드에 들어 있는 나트륨과 지방 콜레스트롤이 피부에 매우 좋지 않은 작용을 끼칩니다. 굉장히 강한 맛을 내기위해 나트륨과 같은 재료들이 첨가 되어있기 때문에 몸안에 이상이 생기게 되고 그 이상은 바로 피부를 통해 표출되게 됩니다.


아홉번째 자외선 노출

자외선에는 피부에 주름을 만들게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요즘 같은 때에는 구름을 뚫고 들어올정도로 자외선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일광량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하는것이 좋습니다.


열번째 클랜징의 중요

하루종일 화장을 한후나 선크림을 바르거나 아니면 야외 활동을 하고 있는경우 피부에 남아있는 잔여물들을 깨끗이 제거하고 하루를 마감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폐물들이 모공에 잔뜩 쌓여서 피부트러블을 일으켜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노안으로 보이게하는 습관들을 쭉 살펴 보았는데요. 정말 누구나 알수 있을것 같은 습관들을 모아보았는데 중요한것은 알고 있어도 실천하는것이기 때문에 노안으로 보이지 않기 위해서 꼭 행동하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