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미드 웨스트월드 9화 에서 밝혀진 진실 2가지 있습니다.

스릴러 장르가 늘 그렇듯이 복선을 깔아놓고 사람들로 하여금 추측하고 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보게 되는것이 아닌가 한데요. 웨스트 월드 또한 과거에 있었던 일을 조금씩 깨워가면서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호스트들을 보고 있으면 점점 드라마에 몰입되어가고, 공감하게 되어 매주매주 재미있게 기다리게 되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제 시즌1의 남은 화수는 1화를 남기고 있는 웨스트월드는 곧 끝나게 되지만 이번 9화에서 실로 엄청난 이야기들을 한꺼번에 풀어 놓아 다음 시즌에서는 도대체 어떤일들을 감추어두고 있기에 벌써 이런 이야기를 알려주는건지 상상이 잘 안되더군요. 웨스트월드와 같이 과거에 무슨일이 있었고 그것을 파헤쳐가는 장르의 드라마를 많이 본지라 등장인물들의 사연들을 대략 예상할수 있었는데 역시나 이번에 밝혀진 사실 2가지다 제가 예상했던 일들중에 일치하는 부분들이 있더군요.

 

아직 웨스트월드9화를 보지 않은 사람들중에 결과를 미리 알고 싶지 않으신분들은 되도록 이 글을 안읽었으면합니다.

 

미드 웨스트월드 9화 밝혀진 진실 2가지

첫번째 진실은 웨스트월드 에서 여주인공인 돌로레스는 과거에 자신의 창조주 아놀드를 죽였다.

이건 아마 저나 다른사람들도 많이 예상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드라마 내내 돌로레스의 상황을 계속 보여주며 돌로레스가 무슨사건을 잃으켰을거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 자신의 창조주인 아놀드를 죽였을것이라는 예상도 하게 됐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9화에 와서 시즌1이 끝날 무렵에 돌로레스 혼자서 회상하는 씬에서 자신의 기억속 아놀드와 만나게 되고 자기 자신이 아놀드를 직접 죽였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아마도 과거에 무슨일로 인하여 아놀드를 죽일수 밖에 없었을테고, 그 이유가 나중에 밝혀진다면 지금까지 돌로레스가 헸던말들이나 맨인블랙이나 포드박스가 그녀에게 했던말들이 이해가 갈것 같습니다. 이미 그녀가 아놀드박사를 죽인것은 기정 사실화 되었으니 이제 그녀가 박사를 왜 죽였냐에 대한 궁금증으로 사람들은 드라마를 관람하게 되겠지요.

 

미드 웨스트월드 9화 밝혀진 진실 2가지

 

웨스트월드 9화에서 밝혀진 두번째 진실은 바로 버나드가 아놀드박사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호스트라는 겁니다.

과거 포드박사와 아놀드 박사는 서로 같이 웨스트월드 세계를 만듭니다. 그런데 이야기를 듣다보면 과거 포드박사는 아놀드에게 자격지심이라던가 피해의식 같은걸 느낀것 같습니다. 서로 호스트를 창조해낸 목적도 달랐구요. 그래서 나중에 아놀드가 죽은뒤 한참후에 아놀드의 모습을한 호스트 버나드를 제작하여 자신의 수족으로 부리게 되는데요. 이건 포드 박사가 예전에 아놀드에게서 느꼈던 패배감을 똑같은 모습을 한 버나드을 자신의 밑에 두어 대리 만족을 느끼려고 한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습만 똑같다면 모를까 평소의 아놀드박사의 행동 습관들 까지 버나드에게 인지 시키니 말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예상해볼수 있는것중에 하나가 과거 돌로레스가 아놀드박사를 죽일때에도 포드박사가 연관되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점입니다.

과거의 모든 키는 포드박사가 가지고 있는것으로 나오고 그안에 돌로레스가 역할을 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9화 였습니다.

 

이런 드라마들은 다음 시즌에서 어떻게 진행 될것이며, 어떤 비밀들을 풀어 놓을것인가에 대한 궁금증과 상상하는 재미로 보게 되는데요.

제가 조심스럽게 예상하기론 맨인블랙과 같이 다니는 남자 호스트가 어떤 비밀을 쥐고 있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나중에 하나의 스토리가 조각조각 맞춰지다보면 숨겨졌있던 음모가 들어나겠지요.

이상으로 미드 웨스트월드 9화 밝혀진 진실 2가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