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구건조증 예방법 눈꺼플청소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겨울이 되면 유독히 안구건조증이 심해져 컴퓨터를 보고 장시간 작업을 하다보면 눈이 찢어 질만큼 고통스러운것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워낙 겨울에는 날씨가 건조하다보니 이런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이것도 체질마다 사람마다 다른가 봅니다. 저같은경우에는 겨울만 되면 립밤과 인공눈물약을 달고 살아야 하는데요.

 

 

매번 넣다보니 이젠 익숙해졌지만 처음에 눈에다가 액체를 집어넣는것이 너무 어색한데다가 눈동자에 떨어지다보니 그것을 견디는게 참힘들었습니다. 또 눈이 코와 입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약의 성분이 살짝 흘러들어 쓴맛이 나기도 하구요.


안구건조증 예방법 눈꺼플청소


진짜 안구건조증이 심할때는 30분에 한번씩 인공눈물을 넣어야 할때도 있었는데 이번에 티비를 보다보니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에 좋은 방법이 소개되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예방법으로 우선 눈 마사지와 눈꺼풀청소가 되겠는데요.

 

 

우리의 눈은 기름샘이 분비됨으로 인해서 먼지나 기타 이물질등으로 눈을 보호하게끔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만되면 이 기름샘이 금방 마르기 때문에 눈 맛사지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안구건조증 예방법 눈꺼플청소


40~55도 정도되는 물에다가 수건을 약 1분정도 잠깐 데운뒤에 따뜻하다고 느낄정도로만 해서 눈위에 올려놓고 살살 눈주위를 눌러준다고 합니다. 이런 마사지 과정은 하루에 1~2번정도 해주는것이 좋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따뜻한 상태로 만들어 눈의 피로와 함께 기름샘을 자극시켜주며,


안구건조증 예방법 눈꺼플청소

면봉에 인공눈물을 묻혀 눈꺼풀의 위아래 테두리를 닦아 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눈꺼풀 위아래의 기름부분을 닦아 내주게 되면 눈안의 기름샘이 자극이 되어 다시 활발하게 분추라여 이물질이나 먼지등으로부터 보호할수 있어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방법이 된다고 하더군요.

 

 

사람들 개개인 마다 불치병 처럼 행동해야 될것이 있는것 처럼 저도 안구 건조증을 겨울 내내 달고 살았어야 했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이런 맛사지와 눈꺼풀 청소법으로 좀더 편안한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안구건조증 예방법 눈꺼플청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