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간단한 디톡스 음식 7가지 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에나 당뇨 같은 성인병을 다스릴때에는 디톡스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디톡스 디톡스 말들 많이 하시는데 독소를 몸속에서 배출하는것을 알고 계시지요? 식단변화로 인해 채식위주의 식단이 아닌 육식위주의 식단이 늘어나서 몸의 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독소들은 몸의 신진대사를 늦출뿐아니라 대장의 염증이나 암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몸안에 남은 독소들은 살을빼는데에 많은 어려움을 주게되며, 정신건강을 해롭게 하는바 몸안의 독소를 배출할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수 있는것입니다.

 

 

첫번째 블루베리는 과일안에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가득 들어 있어 황산화제 역할을 하여 우리몸의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먹는 방법은 생것을 바로 먹거나 얼려서 먹는것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생강은 향신료로 많이 쓰이는 뿌리 채소이지요. 생강에 들어 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액의 부비를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시킵니다. 장운동을 촉진시킨다는건 우리몸에 있는 잔변안의 독소들을 몸밖으로 배출한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그리고 생강은 구역질이나 설사를 치료하는 치료제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하고 생강의 매운맛이 나는 진저롤과 쇼가올의 성능이 세균을 죽이는 향균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생강을 통으로 먹을수는 없으니 생강으로 해먹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겠네요.

 

세번째 음식은 레몬입니다. 레몬에는 리모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있어 이성분이 우리몸의 독소를 해독한다고하는데 많이는 먹지 못하니 간식으로 반에 반정도만 먹는걸 추천합니다.

 

 

네번째 오렌지는 레몬과 같이 리모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있는데 레몬보다는 산성이 약하기 때문에 간식으로 한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독소배출음식중 비타민C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몸의 해독작용에 큰 도움을 줄것입니다.

 

 

다섯번째 파슬리는 천연이뇨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뇨작용은 소변을 통하여 몸안의 독소를 밖으로 빼내는것을 의미하니 조금씩 섭취하시는것이 좋겠지요? 먹는방법은 갈아서 즙형태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페퍼민트차는 천연 식욕억제제와 향균제로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초반에 과한 음식섭취 욕구가 들때에 차를 한잔마시면 편안히 다이어트와 함께 디톡스 역할도 가능할것입니다.

 

 

일곱번째 석류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B와 C 칼륨등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설류주스에는 푸니갈라진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이성분이 해독작용을 촉진시키고 대장암 억제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여성들에게 있어서 석류는 과일의 보물이라고 말할만큼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시면 반드시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디톡스 음식 7가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