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밀가루 알레르기증상 확인방법 6가지 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밀가루 알레르기란 정확히 말하면 밀가루 안에 있는 글루텐성분에 이상반응을 보이는것을 말합니다. 이런분들은 이상증상을 보일시에 밀가루가 함유된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만, 자신이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지 자가 확인 하기가 너무 힘들정도로 증상이 미비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응하기가 힘든점이 있는데요.

 

만약 이런 분들이 계속 밀가루음식을 먹게 된다면 면역체계에서 염증반응을 일으키고 소장내 융모가 소실되거나 변형되 셀리악병에 걸린걸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보통 이런 밀가루 알레르기 같은경우 체질적으로 글루텐 불내증이라고 하여 불융성 단백질을 소화하지 못하고 몸이 거부반응을 일으킨다고 하는데 대표적인 증상들을 소개하고 자신에게 이런 현상이 계속일어난다면 병원에 들러 확실히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것인지 검사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레르기 증상들을 나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속쓰림 및 배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 혹은 변비가 심하다

보통 음식물을 섭취하고 정상적으로 소화운동이 진행된다면 음식물을 소화하는 가스가 나오게 되는데 글루텐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음식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부패를 시킴으로 방귀에서 썩은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특히 평소에 다른 음식을 먹을땐느 그렇지 않다가도 밀가루 음식을 먹었다하면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의심을 해볼만합니다.

 

 

둘째 불안감 우울증등 정서불안

글루텐 불내증의 증상으로 한가지가 불안감과 우울증등 감정기복이 매우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질환들과 증상이 비슷하여 구분하기 힘들때가 있을수 있지만 밀가루음식을 1주일정도 끊어보고 상황을 지켜본다면 원인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셋째 피로감과 멍한느낌

소화운동에는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그런데 밀가루 안의 글루텐을 소화시키지 못하니 우리 몸은 더욱 집중하여 글루텐을 소화시키려 더 많은 에너지를 집중시킵니다. 그러다보니 피로감이 쌓이게 되고, 무기력해지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겁니다.

 

 

넷째 만성적인 편두통 또는 어지럼증

밀가루를 섭취했을때 심한 사람들은 정신이 어지러워지고 편두통을 유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글루텐이 몸속에 들어옴으로 몸에서 거부반응이 일어나게 되고, 심한경우 신경계에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다섯번째 피부질환이나 가려움증

글루텐을 소화 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크게 나타나는반응중 하나가 피부트러블이 잦아진다는것입니다. 가볍게는 닭살이 일어나는것부터 가려움증처럼 올라오는것입니다. 이런 알레르기 반응은 다른 알레르기 증상에서도 흔히 볼수 있고, 가장 알기쉬운 반응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근육통

밀가루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밀가루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근육통에 시달린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분들의 경우 밀가루 섭취를 줄이면 만성 근육통이 사라질것이라는 이야기를 남기게 됩니다.

 

지금까지 밀가루 알레르기증상 확인방법 6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남들 다 먹는 음식을 못먹는다는건 정말 불행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심하게 일어날경우 그 증상이 정상 생활을 하기 어려울정도로 힘들기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 분들은 꼭 알레르기 검사를 한번쯤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