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물을 마심으로 생기는 우리몸의 변화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 합니다.

이제는 누구나 다 알고 있듯이 물이 우리 몸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에 대해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몸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물은 일주일만 마시지 않아도 사망에 이를만큼 우릴몸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인데요.


물을 마심으로 생기는 우리몸의 변화


이런 물을 하루에 1.5L ~2L 정도 마실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그양을 꼭 지켜가면서 마시기란 매우 힘듭니다. 그리고 음주나 커피 같이 이뇨작용을 하는것들을 먹게 되면 더욱 수분이 빠져 나가고 겨울철이나 여름철에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감으로 인해 더욱 물을 많이 마셔줘야 하는데요. 이렇게 물을 많이 마셔야 함은 우리몸에 혈액이 상당수의 수분을구성요소로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을 많이 마심으로서 생기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장내 독소를 제거 해준다.

빈속에 물을 마시는것은 장내의 독소를 빠르게 빼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래도 고체의 음식보다는

좀더 빠르게 장을 타고 내려가기 때문에 장을 촉촉하게 해주어 노폐물들이 잘 나올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런 독소가 빠져 나감으로서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피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신진대사량을 높여줍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이 자신의 몸의 신진대사량을 높이는것이라고 예전 포스팅에서도 강조하고 또 강종하였었는데요. 신진대사량은 우리몸이 잘 운영되고 에너지 전달이 원활하게 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면 알기 쉽다고 하였습니다. 이런 신진대사량을 높이는데에 물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물을 마시는때와 그렇지 않을때 신진 대사량의 차이가 무려 30%나 차이가 난다고 하니 필히 물을 부족하지 않게 마셔주는것이 좋을것입니다.


세번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하여 마시자.

체중감량을 하려고 무리하게 복싱선수들처럼 통풍도 안되는 땀복을 입고 물도 잘 안마셔가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말 목숨을 거는 위험한 행위 입니다. 우리몸을 구성하고 있는 70%가 물이기 때문에 수분을 빼내어 살을 빼겠다는것은 정말 미련하고 위험한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항상 물은 많이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분섭취가 부족한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계속하게 되면 얼굴피부도 탄력을 잃어 버리기 때문에 항상 수분공급은 중요시해야 할것입니다.


네번째 물한잔은 머릿결도 좋아지게 한다.

우리의 머리카락 모발은 4분의 1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원하시는 여성분들은 물을 많이 섭취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비듬이 많이 생기고 머릿결이 망가지는 이유가 바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서 모발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수분 섭취를 필히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변비를 해결하여 피부미용에 효과를 본다

아까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다시피 장내에 쌓여있는 독소들과 노폐물들을 자주 배출할수 있기 때문에 장의 독소를 처리하는 과정이 매우 깨끗해집니다. 장의 상태는 바로 얼굴 색으로 나타나는데요.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인분들은 얼굴에 탄력이 유지되고 피부색도 매우 매끄러운 상태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면연력을 향상시킨다.

아침에 물을 마시게 되면 림프관의 활동이 활성화 되고, 림프관을 촉진 시키면 체력과 면연력을 높이는데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을 각성 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인 역할을 할것입니다.


이상으로 물을 마심으로 생기는 우리몸의 변화 6가지를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몸을 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을 자주 마심으로 건강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으면 좋겠네요.

물론 과하게 물을 마시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올수 있으니 권장량에 한해서 물을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