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체력을 높여주는 음식들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기력이나 스태미너 정력이 떨어진다고도 하는 체력은 우리가 생활 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문제고 일을 할때에도 운동을 할때에도 체력이 부족하면 할수 있는 한계가 낮아서 어려움에 부딪치곤 합니다. 그래서 체력을 올리기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체력을 보충할수 있는 음식을 먹음으로 체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올수 있다면 아 좋은 방법이 되겠지요?


첫번째로 체력을 높여줄 식품을 소개하자면 아몬드가 되겠습니다.

아몬드는 철,인,구리, 비타민 등 우리몸을 구성하는 요소로 필요한 헤모글로빈 생성에 도움을 주고 두뇌의 활력 유지와 근육을 강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그래서 간식 대용으로 조금씩 먹어주시면 좋으며 체력을 높여주는 아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몬드를 먹고 나타나는 몸의 변화로는 피부질환, 빈혈, 변비, 호흡기등 질환에 다양한 예방효과를 거둘수 있으니 고칼로리의 간식들 보다는 아몬드를 먹는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두번째로 체력을 높이는 두번째 식품은 사과 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사과에는 각종 미네랄 비타민 인 칼륨 등이 포함되어 있고, 특히나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미용이나 변비,빈혈,설사, 두통 등등 과 치과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단 사과는 산성을 뜨는 식품이기 때문에 늦은 저녁에 먹게 되면 위를 자극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소화기관이 대부분 정지 되어 있는 아침에 먹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사과는 피로회복에 좋은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하고, 기억및 신경장애 개선에 매우 좋은 효력을 발휘 합니다. 또한 각 장기 기관에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꾸준히 먹게 되면 맑은 피부를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세번째 요거트는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어 위장장애를 개선하고 불면증, 황달, 간염을 비롯해 피부의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요거트를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특히나 요거트에는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아 근육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 이런 방법으로 체력을 높일수 있는 식품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네번째 빨간피망 에는 비타미C 하루 권장량의 380% 나 들어 있습니다. 알고 있다시피 비타민은 우리몸의 피로를 덜 느끼게 하거나 피로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데요. 이런 비타민을 피망은 한개에 모두 해결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요리를 할때 피망을 잘 혼합하여 먹는다면 그만큼 체력이 떨어지는듯한 느낌을 받지는 않겠지요?


다섯번째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인지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피로 감을 느끼는 뇌에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해주어 기능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고, 눈의 피로와 간기능 향상에 좋은 아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몸의 치유효과에 매우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체력을 높여주는 음식 종류에 대해 짧게 살펴보았는데요. 주로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들이 피로회복과 체력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들로 판단되어집니다. 평소에 식습관을 조금 개선하여 피로를 극복할수 있는 몸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